똑똑한 배당주 투자: 배당주에 입문하고 싶다면
안녕하세요
웨이비블루입니다
저는 투자의 세계를 알게 된지 얼마되지 않았답니다.
처음부터 배당이라는 것에 매력을 느껴 배당주에 투자를 해보고 싶었는데요.
투자의 개념도 잘 안잡힌 상태에서 배당주를 평가하는 기준을 가질리가 없었죠.
유명한 여러 서적을 봐도 배당은 살짝 언급될뿐 그 자체를 다루는 책은 많지 않은 것 같습니다.
특히 요즘은 주가가 하락하면서 배당수익률이 높아보이는 종목들이 있는데 그 중에서 무엇을 골라야할지 막연했습니다.
그러다 발견한 책이 바로 피트 황의 '치과의사 피트씨의 똑똑한 배당주 투자'라는 책이었습니다.
책 소개
2016년에 출간하시고 11쇄나 발행하셨군요. 많이 팔린 책 같습니다.
저는 2016년에는 정말 아무 생각 없을 때라 잘 모르지만 그 당시 배당주 투자가 꽤 유행했던 것 같습니다. 제가 그 때 분위기를 알았으면 하는 아쉬움이 있네요.
그리고 홍춘욱 박사님께서 추천사를 써주셨으니 더욱 신뢰가 갑니다.
실제로 책에서도 홍박사님의 서적이 많이 언급되는데 홍박사님의 책을 많이 참고하신 것 같습니다.
이 책은 크게 4개의 챕터로 나뉘는데 저는 다음과 같이 이해하였습니다.
- 배당주 투자할 종목을 고르는 방법
- 배당주 투자의 여러가지 방법
- 다양한 배당주 투자의 실제 사례
- 배당주 투자시 필요한 거시경제 지식
Wavy Blue's Review
이 책을 읽고 나서 가장 먼저 들었던 생각은 '아! 나도 할 수 있겠다'라는 생각이었습니다.
저같은 초보도 쉽게 이해할 수 있을만큼 내용이 굉장히 직관적입니다.
책을 쉽게 쓰는게 고난도의 실력이라고 생각하는데, 체계적이고 명쾌합니다.
그리고 저자가 이 책을 쓰기 위해서 엄청 많이 노력하셨다는게 느껴졌습니다.
고순도로 정제된 느낌의 책입니다.
마치 수학의 정석처럼 간략하지만 핵심적인 내용과 다양한 예시를 제시하는 것처럼 말이죠.
주식에 어느정도 관심을 가지신 초보라면 누구든 잘 이해하실 수 있을 것 같습니다.
그리고 쉽게 배당주 투자를 시작해보실 수 있을 것 같습니다.
투자라는 것은 항상 변화하기 때문에 여기의 내용이 모두 맞다고 할 순 없겠지만 적어도 기본기는 만들어주고 있습니다.
초보 입장에서는 그것만 해도 대단한 수확이라고 생각됩니다.
그리고 배당주 투자가 다른 투자에 비해서 초보가 접근하기 쉽다는 생각이 듭니다.
기업의 밸류를 평가하기 어려운 초보가 배당이라는 것을 통해서 밸류를 찾는 것이 제 입장에서는 주식 투자를 좀 더 쉽게 접근하도록 하는 것 같습니다.
그리고 플러스 알파로 배당으로 인한 현금 흐름으로 안정감도 생기구요.
무엇보다 실천이 참 중요한데, 이게 가장 어렵죠.
아직 갈길이 멀지만 저도 얼른 좋은 성과 낼 수 있도록 노력해 봐야겠습니다.
오늘의 리뷰는 여기서 마칩니다.
-Wavy Blue